<p>유퀴즈 클립입니다. 신민아 배우님의 영상인데 <strike>홀린 듯 봤습니다</strike>. 사실 다른 부분들보다는, <b>후반부의 아주 짧은 부분</b>이 꽤나 강렬하게 다가왔습니다. 저의 상황을 너무 잘 보여주는 내용이었거든요.</p><p>개인적인 얘기입니다만, 저는 제가 지금 가진 가장 큰 문제점이 ‘<b>조급함</b>'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서 무언가를 이뤄내야 한다는 조급함. 이 조급함은 <b>욕심</b>으로부터 비롯된 건데, 사실 욕심은 그 자체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적당한 욕심은 나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더욱 노력하게 해주는 좋은 <b>원동력</b>이니까요. 하지만 욕심이 커지면 조급함으로 변질되고, 조급함에 사로잡히면 시야는 좁아지고 생각은 얕아져 <b>어리석은 선택</b>을 하게 됩니다. 보다 긴 관점을 가지고 접근해야 할 것을 단기적 관점으로만 보기 때문이죠.</p><p>

</p><p>그래서 적당히 버릴 줄도 알아야 하고, 충분히 <b>장기적인 관점</b>으로 볼 줄도 알아야 하는데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p>

10대, 20대 시절의 조급함

원문으로 
👈👆 인상깊게 본 콘텐츠예요.

유퀴즈 클립입니다. 신민아 배우님의 영상인데 홀린 듯 봤습니다. 사실 다른 부분들보다는, 후반부의 아주 짧은 부분이 꽤나 강렬하게 다가왔습니다. 저의 상황을 너무 잘 보여주는 내용이었거든요.

개인적인 얘기입니다만, 저는 제가 지금 가진 가장 큰 문제점이 ‘조급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서 무언가를 이뤄내야 한다는 조급함. 이 조급함은 욕심으로부터 비롯된 건데, 사실 욕심은 그 자체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적당한 욕심은 나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더욱 노력하게 해주는 좋은 원동력이니까요. 하지만 욕심이 커지면 조급함으로 변질되고, 조급함에 사로잡히면 시야는 좁아지고 생각은 얕아져 어리석은 선택을 하게 됩니다. 보다 긴 관점을 가지고 접근해야 할 것을 단기적 관점으로만 보기 때문이죠.

그래서 적당히 버릴 줄도 알아야 하고, 충분히 장기적인 관점으로 볼 줄도 알아야 하는데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 매주 목요일 오전, 생각할거리를 보내드려요.

👀 이런 콘텐츠도 있어요.